마이스마트콜 SKT 부가서비스 가입 및 해지 정보




이번 포스팅은 통신사 중 SKT 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인 마이스마트콜에 관한 포스팅이다. 사정상 스마트폰을 여러대 보유하고 있지만 사실 유료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일은 드물다고 본다.




마이스마트콜은 유료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괜찮은 서비스인것 같아 따로 포스팅한다. 부가서비스는 필요에 의해 사용하기보다는 핸드폰 구입시 저렴하게 판매하는 대신 일정기간 부가서비스를 사용하게 약정을 하곤 했는데 그런 용도로만 가입해본 것 같다.



마이 스마트콜은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도 가입 가능하며, 한달요금은 2,200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마이스마트콜이 가지고 있는 기능은 5가지로서 요약하면 콜키퍼, 안심문자, 통화기능통보플러스, 착신전환일반, 개별통화수신거부 기능이다.






여기서 어렴풋이 들어본 용어들이 있을것이다. 특히 콜키퍼는 오래전부터 존재했던 부가서비스로 본인도 사용해본 기억이 난다. 편리한 기능이라 가입 이후부터 해지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한 것 같다. 



콜키퍼(개별가입 550원) :

콜키퍼는 휴대폰 통화가 불가능한 경우 수신된 전화에 대해 알려주는 서비스로 부재중 통화라는 부가서비스로 인해 콜키퍼라는 부가서비스는 사용이 적어지고 있다


안심문자(개별강비 990원) :

발송한 문자가 수신되지 않을경우 알려주며, 답장기능으로 자동답장을 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가장 중요하고 마이스마트콜의 주기능이라고 생각되는

착신전환 일반 서비스(개별가입 1650원) :

휴대폰으로 수신되는 통화 및 수신문자 메시지를 다른 전화로 연결해주는 부가서비스





본인처럼 스마트폰이 2대이거나 사정상 착신전환이 필요한 분들은 마이스마트콜의 착신전환 일반 서비스 기능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이 서비스의 장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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