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바우처 사용처 한눈에 보기




얼마전 문화누리카드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을 했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한것이었는데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에 대해 포스팅하려 한다. 문화누리카드는 온라인 오프라인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물론 년 6만원 이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2017년 기준 2월부터 12월까지 6만원이 지원되며 전액 사용하지 못할경우 국가로 지원금이 반납된다. 다음해로 이월된다거나 현금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카드이니 최대한 많이 이용하는것이 좋겠다. 사실 문화생활을 즐기는 데 년 6만원이면 많은돈은 아닐것이다.



간단하게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설명하자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지원하면 제도이며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문화예술을 누리기 힘들분들에게 지원하는 카드이다. 각종 공연이나 전시회 영화, 음반구입 , 도서구입과 더불어 국내여행과 스포츠 관람까지 할 수 있다.






 먼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문화누리라고 검색을 하면 최상단에 문화누리 공식 홈페이지로 갈 수 있는 메뉴(링크)가 검색된다. 해당 링크를 클릭한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문화누리 홈페이지가 나타나며 먼저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인하기위해 빨간박스가 있는 오프라인 가맹점 메뉴를 클릭한다. 





 오프라인 가맹점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전국의 오프라인 가맹점이 나타나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 본인은 서울을 선택하였다.



 서울을 선택하니 아래와 같이 서울에 위치한 오프라인 가맹점이 나타났으며 약간 위에 위치한 '가맹점목록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면 관리하기 편하게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번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가맹점을 확인하려고 한다. 온라인 가맹점을 확인하기 위해서는좌측에 위치한 온라인 가맹점 안내 +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노란색 '온라인 가맹점 이용하기' 버튼을 보일텐데 해당버튼을 누르면 된다.



 '온라인 가맹점 이용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 리스트가 나오는데 아래와 같이 인터파크 도서/ 교복문고 같은 리스트가 나열되며 바로가기 링크를 선택하면 구입이 가능하다.



이렇게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여 오프라인/온라인에서 년간 6만원 한도내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니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자유롭게 누렸으면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