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의원 정의당 대표 무한도전 학력 가족




오늘 정의당 제4대 대표로 이정미 의원이 당선되었다. 정의당(구 통합진보당)은 진보 노선으로 사회주의 정당의 맥을 이어온 대한민국의 좌파 정당이었으나 2014년 12월 19일 헌재의 정당 해산 결정에 의해 강제로 해산되었다.




정의당은 2011년에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 새진보통합연대 등 3개 정파가 통합하여 창당되었었다. 1기 공동대표로 이정희, 유시민, 심상정 의원이었다. 3명 의원은 너무나도 유명해서 모르는 분이 없을거라고 생각된다. 이번엔 이정미 의원이 되었다.







이정미 의원은 노동운동가 출신 초선 비례대표로서 "정치판 흔들겠다" 라는 야심으로 대표가되었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승리하여 2020년 제1야당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하였다. 





정의당은 11일 오늘 당직 선거 결과 이정미 후보가 7171표(56.05%)를 얻어 박원석 후보를 누르고 대표되었다고 한다.  무한도전에도 출연한 이정미 대표는 선한 인상으로 좋은 느낌을 남겨 네티즌들에게도 꽤 인기가 있다고 한다.



정의당 대표 이정미 의원 은 1966년생으로 부산출생이며, 어릴 때 인천으로 올라와 인성여자고교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 진학 후 학생 운동에 뛰어들다 대학 2년에 중퇴했다고 한다. 1988년 본격적으로 노동운동을 시작하였다. 2000년에는 그해에 창당한 민주노동당 가입하여 이후 최고위원, 대변인 등을 지냈다고 한다.





2016년 20대 총선에서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해 금배지를 달았으며 지난달 15일에 지역구를 인천 연수구을로 확정 후 연수구 송도동에 '이정미 정치카페테라스'라는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한다. 이외에도 많은 정보들이 궁금한데 아직 이정미 의원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어서 아쉽다.


이정미 의원님은 다른 이력은 아래 간단히 남기며 정리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