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카드 분실 환불 재 발급 어떻게하나 ?


팝카드, 팝티머니카드 사용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신용카드와 다르게 팝카드는 충전식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팝카드나 팝티머니카드를 분실할 경우 환불이 가능한지 또는 재 발급이나 해지같은건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지인들의 동생이나 친척들이 팝티머니 카드를 분실해서 당황하거나 화가난 경우를 들어서 직접 알아보았는데요. 다행히 홈페이지에도 잘 나와있었고, 고객센터에서도 친절히 응대해 주고있네요. 참고로 팝카드 대표 고객센터는 1544-8997 입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 BEST 란을 이용해 확인했었으며, 첫번째 문의는 팝티머니 카드 분실시 환불이 가능한가요? 였습니다. 충전식 팝티머니는 카드에 현금이 저장되어 있는 상태라 현금을 잃어 버린 것과 동일시된다고 하였습니다.  즉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분실한 카드는 등록 취소를 하고 새로 구입한 카드를 통해 다시 등록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충전식 선불카드는 신용카드와 다르게 카드를 정지시키는 기능이 없다고 합니다. 팝티머니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문의사항은 분실시 환불 및 카드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분실된 모바일팝은 홈페이지 가입고객에 한해 GS&POINT 사용정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페이지-카드내역/관리-멤버십팝/모바일-카드번호선택-등록관리) 잔액 환불 관련해서는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에 문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1899-3206)



세번째 문의사항은 해피포인트가입한 POP카드를 분실했어요. 재발급은 어떻게하죠? 새로운 POP카드를 굼재하신 후 POP카드 홈페이지(www.popcard.co.kr)에서 카드등록을 하면 새로운 POP카드로 해피포인트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